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lg 휘센 벽걸이 에어컨 청소 업체에 맡김! 비용이 아깝지 않아요 + 가격 정보

by ▒º▧ 2022. 6. 20.

올해는 벽걸이 에어컨 청소를 업체에 맡겼어요. 작년에는 셀프로 했었는데 분해를 하지 못해서 그런지 냄새도 곰팡이도 그대로 남아있더라고요. 아무래도 벽걸이 에어컨 청소업체에 맡겨 전문적으로 하는 게 좋을 것 같아 예약 후 진행하였는데, 쾌적하고 정말 만족스러워요. 오늘은 벽걸이 에어컨 청소 비용과 과정 등을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휘센 벽걸이 에어컨 청소 과정

  1. 주위 보양 작업
  2. 전체 분해
  3. 세제 도포 및 고압 세척
  4. 본체 스팀 세척
  5. 재조립 및 시운전

 

저희 집은 엘지 제품 사용하고 있어요. lg 벽걸이 에어컨 청소를 고객센터에 맡긴 적도 있었는데요. 당시 가격이 7만 원 정도였는데 팬을 분리해 세척하고 본체를 닦아 주는 정도였어요. 쿨러 팬에 생긴 곰팡이들은 잘 제거가 되었지만 본체 청소가 제대로 된 것 같지가 않아서 이번에는 본체까지 모두 분해하여 세척하는 사설 업체에 의뢰했답니다.

 

저는 4월경에 진행했고 2주 전에 예약을 미리 잡았었어요. 최근에는 더욱 더워지기 시작했으니 예약 잡기가 좀 더 어려워지지 않았을까 싶기도 하네요. 무튼, 예약 당일 벽걸이 에어컨 청소 과정을 간략히 보여드리면요.

 

 

벽걸이 에어컨 청소 보양 작업

 

먼저 분해를 하기 전에 주변 보양 작업을 먼저 해주셨어요. 아무래도 곰팡이나 각종 먼지, 오염물들이 주변으로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주위가 더러워지지 않도록 미리 비닐로 꼼꼼히 가려주시더라고요. 

 

벽걸이 에어컨 분해

 

이어서 전체적으로 분리를 합니다. 필터와 본체 뚜껑 그리고 팬까지. 먼지는 물론이고 시커먼 곰팡이가 가득하더라고요. 이러니 냄새가 안 날 수가 있나. 이건 에어컨 특성상 습기가 잘 생기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현상이라고 해요. 평소 건조를 잘 시키고 세척을 자주 해주는 수밖에 없다고 합니다.

 

 

벽걸이 에어컨 분해 후 물세척 과정

 

이렇게 모두 꺼냈다면 욕실로 가서 전체적으로 물세척을 합니다. 먼저 세제를 도포하고 일정 시간 방치해요. 때를 불려야 하니까요. 이때 업체마다 사용하는 세제가 다른데 제가 진행한 곳은 친환경 세제를 사용한다고 하더라고요. 혹시라도 잔여물이 남거나 하면 호흡기로 들어갈 수도 있으니 세척력도 중요하지만 이왕이면 좋은 제품을 쓰는 게 맞지 않나 싶긴 했어요. 

 

때가 불려지고 나면 이제 고압세척기를 사용해 묵은 때를 벗겨냅니다. 보는데 제가 다 속이 시원하더라고요. 구석구석 꼼꼼하게 잘 케어해주셔서 무척이나 개운했답니다.

 

 

벽걸이 에어컨 청소 후

 

깨끗하게 씻은 후 물기까지 모두 제거하고 난 모습. 정말 말끔하죠? 손으로는 구석구석 닦을 수 어려운 부분까지 전체적으로 다 깨끗해진 모습이에요.

 

벽걸이 에어컨 본체 스팀 청소

 

이어서 본체 스팀 청소까지 진행해주셨습니다. 평소 본체에 결로가 생기기도 하고 물기가 많다 보니 곰팡이가 이루 말할 수도 없었는데요.

 

벽걸이 에어컨 본체 청소 전후비교

 

청소 전후를 비교해보면 정말 잘 제거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어요. 

 

 

lg 휘센 벽걸이 에어컨 청소

 

이렇게 스팀까지 마치고 나면 재조립을 해주시고요. 제대로 작동이 되는지 시운전까지 하면 끝입니다. 평소 에어컨을 작동시키자마자 불쾌한 냄새가 나곤 했는데 청소를 하니 이렇게 쾌적할 수가 없어요. 모델이 오래되고 사용한지도 6~7년 되다 보니 매년 적어도 한 번씩은 이렇게 관리를 해줘야겠단 생각이 듭니다.

 

벽걸이 에어컨 청소 가격

 

벽걸이 에어컨 청소 비용이 궁금하실 텐데요. 이게 성수기와 비수기로 나뉘어 가격이 다르게 책정이 되더라고요. 제가 진행한 곳의 경우 4월은 비수기였고 5월부터 성수기라고 해요. 저는 4월에 진행했던 터라 벽걸이 1대 7만 원선이었습니다. 물론 성수기가 되면 금액은 더 올라가고요~

 

업체마다 벽걸이인지 스탠드인지 시스템인지에 따라서, 그리고 모델 연식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이니까요. 정확한 금액은 직접 물어보는 게 정확하다는 점 유념하시고, 참고만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여기까지 lg 휘센 벽걸이 에어컨 청소 과정과 가격에 대해서 직접 경험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해보았어요. 셀프로 세척했던 것보다 비용은 들었지만 만족도는 훨씬 높은 것 같아요. 냄새도 안 나고 쾌적해서 참 좋네요. 그럼 이만 마칠게요~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크린토피아 세탁가격(롱패딩, 운동화 등) + 영업시간, 할인요일 정보

집에서 빨래를 자주 하더라도 꼭 세탁소에 맡겨야만 하는 것도 있습니다. 고급 소재로 만든 고가의 옷이나 부피가 큰 이불, 롱 패딩 등이 될 텐데요. 저는 집 근처의 크린토피아를 이용하곤 해요

passionmimi.tistory.com

 

욕실 바닥매트 버리기, PVC 매트 분리수거 및 버리는법

오늘은 화장실 바닥에 깔아 두었던 욕실 미끄럼 방지 매트를 걷어요. 작년부터 1년 넘게 사용했는데 이제 아들이 제법 자라서 굳이 깔아 둘 필요가 없겠더라고요. 버리기 전에 PVC 매트 분리수거

passionmimi.tistory.com

 

다이소 세면대 배수구 거름망 머리카락 잘 걸러주네요

이제 더운 여름이 다가 오니 배수구에서 퀴퀴한 냄새가 올라오기도 하고 벌레가 꼬이기 시작하더라고요. 이러한 현상은 배수구가 막혔을 때 더 심해지는데요. 머리카락을 비롯한 여러 가지 이

passionmimi.tistory.com

 

아파트 베란다 방충망 교체 비용 절약 방법, 붙이는 벨크로 타입으로 셀프 보수

오늘은 베란다 방충망 교체비용 절약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볼 건데요. 바로 붙이는 벨크로 타입으로 직접 방충망 보수를 하는 거예요! 방충망 교체비용을 알아보니 20평대가 8만 원에서부터 12

passionmimi.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