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아파트 베란다 방충망 교체 비용 절약 방법, 붙이는 벨크로 타입으로 셀프 보수

by ▒º▧ 2022. 6. 11.

오늘은 베란다 방충망 교체비용 절약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볼 건데요. 바로 붙이는 벨크로 타입으로 직접 방충망 보수를 하는 거예요! 방충망 교체비용을 알아보니 20평대가 8만 원에서부터 12만 원 정도 하더라고요. 조금 부담스러워서 아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하고 찾아보다 붙이는 타입을 알게 되었는데, 설치가 쉬워 보여서 바로 도전하였답니다.

 

 

아파트 방충망 셀프 교체하는 법

  1. 사이즈 측정 후 붙이는 방충망 구입
  2. 베란다 창문에서 틀 분리하기
  3. 기존 망 제거
  4. 붙일 위치 파악 후 깨끗하게 닦기
  5. 벨크로 방충망 부착
  6. 창틀 다시 끼우기

 

붙이는 벨크로 방충망

 

먼저 설치하고자 하는 창 사이즈를 정확하게 재고 붙일 위치를 감안하여 주문을 합니다. 벨크로 타입이라 창문보다는 약간 크게, 샤시에 붙일 수 있도록 주문하였어요. 저는 220*80 크기로 구입하였고 가격은 2만 원대였습니다.

 

 

벨크로 방충망 파는 곳

 

 

 

창틀 분리 후 망 제거하기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베란다 방충망 교체 시작해볼게요. 일단 창문에서 망틀을 분리합니다. 살짝 들어 올려서 당기면 빠지더라고요. 분리한 후에는 바로 바깥으로 나가야 해요. 크기도 클뿐더러 먼지가 정말 많아서 집 안에서 작업하기는 힘들답니다.

 

밖으로 나왔으면 이제 기존에 찢어진 망을 떼어냅니다. 쭉 당기면 쉽게 뜯어지고요. 이렇게 떼어낸 망은 종량제 쓰레기봉투에 담아서 일반 쓰레기로 배출하면 됩니다.

 

 

위치에 맞춰 방충망 붙이기

 

이어서 붙일 위치를 대강 파악하고 양면테이프가 잘 붙을 수 있도록 표면에 이물질을 잘 닦아 줍니다.  

 

그리고 이제 벨크로 방충망을 붙이면 되는데요. 이때 벨크로를 샤시에 붙인 후 방충망을 부착하는 게 아니라, 방충망에 먼저 벨크로를 붙인 다음 방충망과 벨크로를 한 번에 샤시에 부착하는 게 더 수월하더라고요. 그리고 적당한 힘으로 팽팽하게 당기면서 붙여야 망이 울지 않고 잘 붙는답니다. 그리고 접착력이 강한 편이라 한번 붙으면 잘 떨어지지 않으니 위치를 잘 가늠하면서 부착해야 하고요.

 

 

붙이는 방충망 베란다 설치 후 모습

 

망을 잘 붙였다면 이제 마지막으로 다시 망틀을 베란다 창에 끼우면 끝입니다. 작업 시간은 총 30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셀프 방충망 교체방법 의외로 간단하죠? 큰 어려움 없이 말끔하게 잘 설치된 모습을 보니 만족스러웠습니다. 부착력도 괜찮아서 잘 떨어지지 않더라고요. 이대로만 유지된다면 올여름 벌레 없이 잘 보낼 수 있을 듯합니다.

 

여기까지 아파트 베란다 방충망 셀프 교체 방법에 대한 이야기였어요. 찢어진 방충망 볼 때마다 마음의 짐이었는데요. 벨크로 타입으로 힘들이지 않고 간단하게 보수할 수 있어 좋았어요. 무엇보다 가성비가 좋아서 더 만족스러웠네요. 이만 마칠게요.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이 글은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