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욕실 바닥매트 버리기, PVC 매트 분리수거 및 버리는법

by ▒º▧ 2022. 6. 15.

오늘은 화장실 바닥에 깔아 두었던 욕실 미끄럼 방지 매트를 걷어요. 작년부터 1년 넘게 사용했는데 이제 아들이 제법 자라서 굳이 깔아 둘 필요가 없겠더라고요. 버리기 전에 PVC 매트 분리수거 가능 여부가 궁금하여 찾아보았어요. 어떻게 버리면 좋을지 욕실 매트 버리는 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욕실 미끄럼 방지 매트 버리는 법

  1. 작게 자른 후 종량제 봉투에 넣어 일반 쓰레기로 버리기
  2. 대형폐기물로 배출하기

우선 PVC 매트 분리수거는 안 된다는 사실 먼저 알아야 해요. 매트 자체가 어떤 소재로 되어 있든지 간에 재활용이 안 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일반 쓰레기로 배출을 해야 하는데요. 아무래도 부피가 큰 편이기 때문에 버리기가 난감할 때가 있어요. 저희 집도 욕실 바닥 전체에 시공을 했던 터라 처리하기가 조금 어려웠거든요.

 

 

PVC 매트 자르기

 

저는 먼저 일반 쓰레기로 내놓기 위해서 종량제 봉투에 들어갈 정도로 잘라주었어요. PVC 재질로 되어 있어 가위로 쉽게 자를 수 있었습니다. 다만 양이 많아서 시간이 좀 걸리고 힘들긴 했어요.

 

PVC 욕실 매트 돌돌 말아 종량제 봉투에 넣기

 

다 자른 후에는 둘둘 말아 봉투에 차곡차곡 담았어요. 20L 봉투로 총 3개가 나왔어요. 저희 집엔 20리터 봉지가 있어서 이렇게 나누어 버렸지만 50L 봉투 하나에 한꺼번에 담아 버려도 될 듯합니다.

 

만약 이렇게 자르기가 어렵다면? 대형폐기물 스티커를 사서 붙인 후에 내놓는 방법도 있어요. 또는 폐기물 신고를 한 후 신고번호를 적어 내놓을 수도 있고요. 금액은 지역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는데요. 저희 동네는 2천 원 하더라고요. 이건 보통 1평 기준 비용이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욕실 바닥 청소로 마무리

 

매트를 치우고 바닥 청소까지 마친 욕실. 정말 개운하더라고요. 그동안 미끄럽지 않도록 잘 잡아줘서 잘 사용했지만, 물때에 곰팡이에 관리하느라 힘들었거든요. 다 정리하고 나나 화장실 청소가 세상 간편하네요! ㅎㅎㅎ 이상 욕실 바닥 매트 버리기에 대해서 간략히 정리해보았어요. 필요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이만 마칠게요!

 

 

 

우리집 초간단 대파 보관법 냉장, 냉동 간편하게

요즘 파테크를 할 정도로 대파가 금값이죠. 그래서 저는 대파를 하나 사면 잘 소분해서 보관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집집마다 보관법의 차이는 있겠지만 저는 되도록이면 간편한 방법으로 보

passionmimi.tistory.com

 

서울 도시가스 요금조회 하기 - 예스코 요금 계산 방법

내년부터 가정용 도시가스 요금을 인상한다는 기사가 나오고 있습니다. 가스라는 게 쓰지 않을 수 없는 고정비이다 보니 가계에 부담이 될 수밖에 없는데요. 특히나 난방을 해야 하는 겨울철에

passionmimi.tistory.com

 

아파트 베란다 방충망 교체 비용 절약 방법, 붙이는 벨크로 타입으로 셀프 보수

오늘은 베란다 방충망 교체비용 절약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볼 건데요. 바로 붙이는 벨크로 타입으로 직접 방충망 보수를 하는 거예요! 방충망 교체비용을 알아보니 20평대가 8만 원에서부터 12

passionmimi.tistory.com

 

양면테이프 끈끈이 자국 제거하는 방법 이걸로 하니 쉬워요

아이가 어렸을 때 유아 안전 잠금장치를 집안 곳곳에 붙여두었었는데요. 3m 양면테이프로 붙이는 방식이라 접착력이 굉장히 좋았어요. 근 4년을 썼는데도 여전히 잘 붙여 있더라고요. 하지만 이

passionmimi.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