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모자 세탁기 건조기 돌려도 될까? MLB 야구모자 세탁법

by ▒º▧ 2022. 6. 18.

오늘은 캡 모자 세탁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뜨거운 태양이 내리쬐는 여름에는 모자가 필수죠. 우리 아들은 MLB 야구모자와 메쉬로 만든 캡 모자 등을 자주 쓰고 있는데요. 땀도 많이 나도 오염이 잘 되는 만큼 잘 세척하여 써야겠더라고요. 좀 더 편하게 빨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생각해보다가 모자 세탁기 건조기 넣고 돌려도 될지 고민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직접 해봤어요.

 

 

모자 세탁기 돌려도 될까? 

한 마디로 안 된다고 해요. 세탁기가 회전하며 돌다가 형태가 망가질 수 있기 때문에요. 특히 야구모자 캡 모자는 모양이 딱 잡혀 있잖아요. 모자 세탁망으로 형태를 잡아준다면 몰라도 그렇지 않다면 세탁기에 돌리면 안 된다고 해요.

 

 

캡 모자 세탁법

  1. 미지근한 물에 베이킹소다와 샴푸를 풀어 거품을 내요.
  2. 모자가 잠길 정도로 충분히 적신 후 10분 정도 기다립니다.
  3. 눈에 띄는 오염을 문질러 지웁니다.
  4. 세제가 남아있지 않도록 물에 여러 번 충분히 헹굽니다.
  5. 수건으로 감싼 후 꾹꾹 눌러가며 물기를 제거합니다.
  6. 모자 안쪽을 수건을 넣어 둥그렇게 모양을 잡고 자연 건조합니다.

 

 

먼저 베이킹소다와 샴푸를 풀어서 거품 물을 만들어요. 베이킹소다는 각종 오염을 흡착하고 샴푸는 머릿기름을 빼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거품 물을 만들었다면 모자를 푹 담가 때를 충분히 불려줍니다. 저는 10분 정도 기다렸어요. 오염 정도에 따라서 시간을 조절하면 되겠죠.

 

때가 충분히 불려졌다면 이제 눈에 보이는 때를 지워요. 세게 비비거나 하면 당연히 형태가 망가지겠죠. 손으로 살살 문지르며 지워도 좋고요. 잘 지워지지 않는 묵은 때라면 칫솔을 사용해서 쓱쓱 지워주면 잘 제거된답니다.

 

때를 다 지웠다면 이제 흐르는 물에 충분히 헹궈줘야 해요. 세제 잔여물이 남으면 건조되고 난 후 얼룩이 질 수 있으니 세제물이 나오지 않도록 여러 번 헹궈주는 게 포인트랍니다.

 

 

 

세탁을 마쳤다면 이제 물기를 짜 줄 차례죠. 마찬가지로 비틀어 짜게 되면 모양이 흐트러지니 수건으로 감싼 다음 꾹꾹 눌러가며 물기를 제거합니다. 물이 떨어지지 않을 정도로 여러 번 눌러줘요.

 

 

그런 다음 모자 안 쪽으로 수건을 둘둘 말아 넣어서 둥그런 모양으로 형태를 잡아줍니다. 이대로 빨래 건조대에 올려놓고 자연 건조하면 됩니다. 햇볕에서 말리게 되면 색이 바랠 수 있으니 그늘에서 말리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하루 이틀 정도 걸리더라고요.

 

 

모자 건조기 돌려도 될까요?

저는 조금이라도 빨리 말리고 싶은 마음에 건조기를 사용했어요. 보통은 건조기가 돌아가면서 모양이 흐트러지고 또 열에 의해 수축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건조기를 사용하지 말라고 합니다. 고온으로 잘못 돌리면 쭈굴쭈굴해지기도 하거든요.

 

그래서 저는 건조기를 살 때 함께 들어 있던 선반을 사용했어요. 이 선반 위해 수건으로 모양을 잡은 모자를 올려 선반건조 모드로 작동시켰습니다. 선반 모드로 설정하니 중온으로 1시간 30분이 돌아가더라고요. 혹시라도 걱정된다면 온도를 저온으로 바꿔도 괜찮을 것 같아요.


 

세탁 후의 모습이에요. 전후를 비교하니 오염이 잘 지워졌죠. 땀으로 인해 이마 쪽에 누르스름하게 자국이 남았었는데 말끔하게 잘 지워진 모습이에요. 모자 창에 거뭇거뭇하게 생겼던 얼룩도 잘 지워졌고요. mlb모자 뒤쪽에 묻었던 오염도 표시가 안 날 정도로 깨끗하게 세탁되었습니다.

 

 

무엇보다 건조기를 돌렸음에도 천이 쭈굴쭈굴하거나 형태가 흐트러진 게 없어서 만족스러웠어요. 조물조물 손세탁하고 건조기로 돌리니 한두 시간 안에 세탁부터 건조까지 마칠 수 있어서 간단해서 좋았답니다. 여기까지 mlb 야구모자 세탁한 방법, 모자 세탁기, 건조기 돌린 이야기였어요. 물론 소재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만 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이만 마칠게요.

 

 

 

세발 자전거 및 유모차 버리는 법, 폐기물 버리기 비용은 얼마?

미뤄두었던 아기 세발 자전거와 유모차를 버렸습니다. 대형폐기물로 처리를 해야 하는지라 비용이 조금 들었는데요. 오늘은 유아 세발 자전거 및 유모차 버리는 법에 대해서 간략히 정리해보도

passionmimi.tistory.com

 

양면테이프 끈끈이 자국 제거하는 방법 이걸로 하니 쉬워요

아이가 어렸을 때 유아 안전 잠금장치를 집안 곳곳에 붙여두었었는데요. 3m 양면테이프로 붙이는 방식이라 접착력이 굉장히 좋았어요. 근 4년을 썼는데도 여전히 잘 붙여 있더라고요. 하지만 이

passionmimi.tistory.com

 

욕실 바닥매트 버리기, PVC 매트 분리수거 및 버리는법

오늘은 화장실 바닥에 깔아 두었던 욕실 미끄럼 방지 매트를 걷어요. 작년부터 1년 넘게 사용했는데 이제 아들이 제법 자라서 굳이 깔아 둘 필요가 없겠더라고요. 버리기 전에 PVC 매트 분리수거

passionmimi.tistory.com

 

 

다이소 세면대 배수구 거름망 머리카락 잘 걸러주네요

이제 더운 여름이 다가 오니 배수구에서 퀴퀴한 냄새가 올라오기도 하고 벌레가 꼬이기 시작하더라고요. 이러한 현상은 배수구가 막혔을 때 더 심해지는데요. 머리카락을 비롯한 여러 가지 이

passionmimi.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