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회식 장소로 좋은 광화문 고깃집 교대이층집 경복궁점 꽃삼겹살 꿀맛

by ▒º▧ 2021. 6. 11.

한동안 외식을 전혀 하지 않다가 삼겹살이 너무 먹고 싶어서 오랜만에 광화문 고깃집을 방문했습니다. 다녀온 곳은 회식 장소로 많이들 방문한다고 하는 교대 이층 집이에요.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이곳은 꽃삼겹이 유명하거든요. 저는 이번에 처음 먹어봤는데 정말 맛있더군요!

교대 이층 집 꽃 삼겹살

너무나 먹음직스러운 모습! 왜 이름이 꽃 삼겹살인가 했더니 얇은 삼겹살을 돌돌 말아 꽃 모양처럼 보이게끔 숙성시켰다고 해서 생긴 별칭이더라고요.

얇은 만큼 불판에 올리자마자 지글지글 빠르게 익고요. 한 입 먹으면 입에서 살살 녹습니다. 삼겹살은 언제나 옳지요. 오랜만에 먹어서 그런지 정말 꿀맛!

내부 전경 및 메뉴

교대 이층 집 경복궁점의 내부를 살펴보면요. 직장인 분들이 회식 장소로 많이 방문하는 만큼 테이블도 널찍널찍했고요. 인테리어가 복고적인 분위기가 나서 고기 먹으면서 한 잔 걸치기 참 좋겠더라고요. 하지만 최근에는 모임을 할 수가 없어서 안타까운 현실이죠. 얼른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바라봅니다.

메뉴는 위와 같고요. 기본찬도 잘 나오는 편이라 가격도 그렇게 비싼 편은 아닌 것 같아요.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통삼겹살과 사이드 메뉴

저는 꽃삼겹을 다 먹고 통삼겹을 한번 더 주문해 먹었어요.

 

그리고 떡을 구워 조청에 찍어 먹는 게 그렇게 맛있더라고요. 이어서 비빔냉면까지~! 정말 배부르게 먹었네요.

 


개인적으로 사이드로 나오는 시원한 홍합탕(?)이 정말 좋더라고요. 기본으로 제공되는 퀄리티가 아니랄까요? 딱 소주를 부르는 맛~ 추천!

 


마지막 후식은 아이스크림으로 마무리했습니다. 오랜만에 외식이었는데, 정말 포식했네요.

 

마무리하며

광화문에서 직장인 분들이 많이 찾는다는 교대 이층 집. 점심특선 메뉴도 괜찮아 보이고요. 감칠맛나는 꽃삼겹 맛보고 싶다면 한번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교대이층집 경복궁점은 광화문역 8번 출구 방면이고요. 영업시간 오전 11시 30분 ~ 오후 10시까지, 주차 및 지역화폐 가능 매장입니다. 참고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