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기초 공부/공모주 관련

주간 공모주 기록 : 와이엠텍 상장일 매도, 현대중공업 배정 결과

by ▒º▧ 2021. 9. 12.


이번 주는 와이엠텍 상장이 있었고요. 고대하던 현대중공업 배정이 있었습니다. 두 종목 모두 인기가 있는 종목들이라 경쟁률이 어마어마했어요. 짧게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와이엠텍 상장일 매도

저는 와이엠텍은 균등 청약만 넣었어요. 경쟁률이 너무 높아 추첨으로도 1주를 받을 수 있을까 말까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큰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요. 다행히 1주를 받을 수 있었답니다.

 

 


와이엠텍의 공모가는 28,000원이었습니다. 상장일 당일 시초가는 기대에 부응하며 56,000원에 형성이 되었는데요. 개인적으로 경쟁률이 높았던 만큼 따상을 기록하지 않을까 기대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보시다시피 아쉽게도 따상은 가지 못했어요. 장중 최고 70,000원까지 올라갔다가 후반에는 쭉 흘러내리면서 59,000원에 마감을 하였습니다. 조금 아쉽더군요.


저는 공모주는 상장일 당일 추이를 보고 바로 매도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는데요. 와이엠텍 또한 장 초반에 65900원에 매도를 했어요. 당일 종가를 생각하면 나름 선방한 것 같아 만족스럽습니다.

수익을 계산해보면요. 28,000원에 매수를 했고, 청약 수수료 1,500원 및 거래비용을 제하고 나면 총 36,249원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수익률로 따지면 약 129% 정도 되겠네요. 1주뿐이라 금액은 그다지 크지 않지만 수익률은 나쁘지 않아 만족합니다.

 

 

 

현대중공업 청약 결과

9월 가장 기대가 되었던 현대중공업 청약. 마찬가지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으로 경쟁률이 높았습니다. 주간사는 미래에셋, 삼성증권, 한국투자, KB, 하나투자, 대신, DB, 신영증권으로 총 8곳이었어요. 중복청약이 되지 않기 때문에 마지막까지 눈치싸움이 치열했습니다.

 

 


공모가는 6만 원에 형성이 되었고요. 저희 가족은 총 3개의 계좌로 각각 청약을 진행했어요. 그래서 결론적으로 미래에셋 1주, 한국투자 1주, 하나투자 3주로 총 5주를 배정받게 되었습니다. 

현대중공업은 추석 전 9/17일 금요일에 상장 예정입니다. 경쟁률이 높았던 만큼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이 외에도 다음 주에는 9/13 월요일에 유진스팩 7호가 상장을 하고요. SK리츠 9/14 화요일, 대신밸런스스팩 10호가 9/17 금요일에 상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또한 신한스팩 8호, 바이오플러스, 실리콘투, 에스앤디, 프롬바이오 등 5종목의 청약도 기다리고 있어요. 일정이 빠듯한 만큼 잘 준비를 해보아야겠습니다. 그럼 모두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